日本の方は翻訳サービスでどうぞ~

PM 2.5란?

중국관련 뉴스에서 나오는 PM2.5란 무엇일까?



PM2.5의 정의는 미세먼지의 입자가 2.5㎛이하인 극미세 먼지


중국이 세계의 공장이 되면서 각종 글로벌 기업들의  공장이 세워지고, 급격한 경제성장과 함께 환경정책을 무시한 발전이 이어지면서 심각한 스모그 현상이 일어남.


이런 미세먼지들이 중국내에서만 발생한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웃나라(일본,러시아,한국)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특히, 일본이 일본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이시하라 노부아키(石原伸晃) 일본 환경상이 8일 중국으로부터 날아올 것으로 우려되는 미세입자 물질 'PM 2.5'의 대책으로 긴급행동계획을 발표했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이시하라 환경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대기오염 상황에 대한 감시 강화 및 건강 영향 조사, 중국에 대한 기술 협력 호소 등을 골자로 하는 이 같은 긴급행동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앞으로 주의보, 경보 발령도 검토할 방침이라며 환경성은 "국민들의 불안을 불식시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도 미세먼지 PM2.5에 대해서 안전지대는 아닐꺼라고 보는데, 중국에 적극적으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그런데 뉴스기사를 찾아보니, 왠 걸????초미세 먼지의 중간통과 지점인 한반도는 최소한 일본보다는 수치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측정기 숫자도 국내에서는 아직 연구용 수준 10여 대가 전부입니다.

게다가 초미세먼지 공식기준도 마련돼 있지 않은 채 2년 뒤부터 시행한다는 기본 일정만이 발표돼 있을 뿐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수준이라면 정부에서 확실한 대책을 내주었으면 좋겠다. PM2.5같은 경우는 미세먼지라서 몸안에서 걸러내지 못하고 폐암이나 천식을 유발한다고 한다.



저작자 표시
관련글 검색하기

Trackbacks 0 / Comments 0

Trackback Address : http://vinyl.tistory.com/trackback/373 관련글 쓰기

Leave Comments

티스토리 툴바